연어와 여행하는 방법

신 하야리가미 2 真 流行り神 2 본문

GAME

신 하야리가미 2 真 流行り神 2

RELL 2017. 6. 21. 16:02



제작사: 니폰이치 소프트웨어 (2016)

플랫폼: PSVita

플레이: 17.06.14 - 06.18 



 루트 분기를 즐기면서 괜찮게 했었던 신 하야리가미 속편이라고 해서 기대가 많았다. 그런데 하고 보니 꽤 다른 색깔의 이야기였음. 전과는 다르게 주인공 호죠 사키와 그녀의 파트너 세나가 겪는 오컬트스러운 사건해결 일지가 시간의 흐름대로 이어졌다. 그리고 그 사건들의 실타래를 쥐고 있던 것은 지난편에서 나왔던 것 처럼 괴담으로 뭔가의 실험을 하는 괴조직이었고.

 케이스를 다루면서 수사를 과학/오컬트 어느 방향으로 할 것인지 정하는데 이 루트 분기에 커다란 차이가 없던 게 재미를 떨어뜨린 가장 큰 요인이었다. 또한 3화의 아이돌 에피같은 건 몰입도 안되고 감동도 완전 억지감동이라 죽은 동태눈을 하고 스킵도 되지 않는 퍼포먼스 화면을 쳐다보기만 했음. 차라리 정줄놓고 막나가는 도청의 비밀을 재밌게 했으면 했지 으휴.... 


 1편 욕먹을 때 개연성 팔아먹은 건 용서할 수 있다며 다룬 소재들 즐기면서 재밌게 했는데 2편은 실망이다. 최종화 에피도 임팩트며 소재며 케케묵은 것들을 다뤘는데 그걸 재밌게 만들지도 못했으며 세나 번외편조차도 별로ㅋㅋㅋㅋ 이럴 땐 차라리 눈요기 할 만한 캐릭터를 찍어두고 즐기면 좋건만 눈 돌아가게 하는 금발의 왕자님은 흑막치고는 출연 빈도 너무 적었음 흑흑.

뭐 3편 나오면 할 거지만. 




G현으로 전근 간 사키. 파트너와의 시작부터 강렬한 첫 만남ㅋㅋㅋ

아일튼 세나와 너무 비슷해서 나 이름보고 설마 했는데 진짜였어ㅋㅋㅋ

이런 세나킁은 정진정명 DT입니다.

그 덕분에 사키가 장난치려고 치근덕대는 선택지 누르면 배드엔딩이 마구 쏟아져 어우ㅋㅋ

수사 1과의 에이스들. 저 여리하게 생긴 놈 저 외모에 츤데레라 넘 비호감이었다.

1화의 괴담 주인공은 트렌치코트녀.

하나만이 아니라 4개의 괴담녀를 믹스한 무서운 녀자였다.

등장부터 눈돌아갔음, 저 블랙수트에 내 취향의 어깨에 무엇보다 맛이 갔음을 증명하는 삼백안의 벽안!

시작부터 강렬한 누님ㅋㅋ 선택지 잘못 선택했다가 호텔 끌려가 정신차리니 침대인 배드엔딩에서 빵 터짐ㅋㅋㅋ

과수연의 소장이자 유서 깊은 신사의 무녀이자 마녀라는 후덜덜한 스펙의 소유자


벤치 밑에 앉아 커플이 오기만을 기다렸다 여자의 발목을 저 도끼로.....

레슬링 기술따윈 안먹힘ㅋㅋㅋ

왜냐하면 복제인간이었거든뇨! 조직에서 가둬두고 실험하며 괴담 생성중인 그녀의 아지트에 들어갔다 저런 카오스와 조우

귀엽긴ㅋㅋㅋㅋㅋㅋ

세나와 사키는 본부장 직속 '특수'소속이다.

이 아저씨 겁쟁이라 사키가 놀림ㅋㅋㅋㅋ

2화 나누다.

아래위로 절단한 시신을 전신 거울에 장식해 놓은 사건을 시작으로

다음엔 상하반신을 분리한 사체가 또 발견된다 

피해자의 딸이자 다른 피해자의 친구인 쌍둥이 중 한 쪽, 눈 봐라ㄷㄷ

그들 자매는 흑마법을 쓰다 언니쪽이 죽자, 동생이 언니를 되살리기 위해 어머니의 좌반신과 친구의 하반신을 가져다 언니의 남은 부분과 조립해서 부활시켰다ㄷㄷ

미츠코 언니님의 코스튬 중엔 무녀복이 단연 섹시하다 핡

3화. 무대의상을 입고 천사처럼 죽은 아이돌 사건. 감동 코드로 몰고가는데 제일 감흥없었음.

모든 에피소드는 여고생들이 나와 해당 괴담에 대해 수다를 떠는 걸로 시작하는데,

저 말에 빵 터짐ㅋㅋㅋ 참고 넣는댘ㅋㅋㅋㅋㅋ

세나는 이런게 좋다. 매너 뿐 아니라, 사키가 실수 지적하면 거짓말로 넘어가거나 창피해하거나 하지 않고 솔직하게 인정함

정신이 건강해요

4화. 아스트랄 에피 '도청의 비밀'

본부장의 포상휴가로 도쿄에 온 둘은 여차저차 도청에 흘러가게 되고 세나는 도청 로봇이 남자의 로망이라며 저러고 맞선다.

세나 루트로 가면 괴담 속의 할매들이 총 출동ㅋㅋㅋ 열라 빠름

이김ㅋㅋㅋㅋ 세나 ㅇㅈ

할멈들은 안드로이드였다

금발의 왕자님이 데리고 다니던 소녀 리세. 그녀는 '시간을 되돌리는 능력'이 있다

왕자 넥타이 리세랑 맞춘 거?

저거 보고 알았다. 메트로 탈 때 한조몬이 왜 Z인지 궁금했었는데.

사키 루트로 가면 원하던 세나가 아닌 사키가 도청 로봇가 조우한다ㅋㅋㅋ

그들을 발진시키기 위해 등장한 안도로이드 다나카ㄷㄷ

다나카 결혼엔딩만큼 충격적임ㅋㅋㅋ

도청 로봇 발!진!

마지막화 별을 보는 소녀 편.

왕자님이 예뻐하는 리세를 질투하는 소녀 루나. 마인드컨트롤 능력을 갖고 있는 루나가 자꾸 자살희생자를 내고, 리세는 자기 자신만 죽으면 끝날 거라 여기지만 사키들은 포기하지 않는다.

독심술 능력을 가진 요미. 귀여웡

ㄷㄷㄷ

시간을 몇번이고 되돌려 죽음을 막으려 했지만 소용없었다고 한다

그리고 사키는 주인공 파워로 이번엔 다를 거라며ㄱㄱ 

세나가ㅋㅋㅋ 열라 부잣집 도련님인데 상처가 많아서 자기 정체를 드러내고 싶어하지 않는다.

그래서 집사 할아범 자꾸 노망난 친할아범 취급해ㅋㅋㅋㅋㅋ

이 게임 세나가 사키를 데리고 기후 현 맛집 돌아다니는데 진짜 밤에 위꼴 거대하게 몰려왔으뮤ㅠㅠㅠ

왕자님도 수족이고 사실 그다지 큰 활약을 안한다.

저렇게 신경써서 만들어놓고 좀 서운했음. 다음 편에 꼭 나와라.

오매불망 자기 짝사랑 중인 애한테 가차없음

그리고 폭주한 루나를 구해준 것은 당연히 주인공;ㅅ;

모든 사건 잘 해결한 덕분에 특수는 새 멤버를 맞아 본격 가동!

이전 시리즈 나왔던 분이라더라

외전. 양아치였던 자신을 갱생시킨 경찰이 죽고 그의 죽음을 좇는 세나 특별편.

지랄

괴도 마야와 함께

목 없는 라이더를

쫓아서 부왕~

별로 밝혀진 것도 없음;ㅅ;

왕자님 후일담에서 사키가 2년 전 블라인드맨 사건의 생존자이며, 일부러 트렌치코트녀의 실험이 시작될 때 조직에서 이곳으로 불러온 거라는 네타를 털어준다

왕자님 또 만나요 제발!ㅋㅋ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