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어와 여행하는 방법

스틸 앨리스 Still Alice (2014) 본문

THEATER

스틸 앨리스 Still Alice (2014)

RELL 2015. 5. 29. 11:30



스틸 앨리스 (2015)

Still Alice 
8.2
감독
리처드 글랫저, 워시 웨스트모어랜드
출연
줄리안 무어, 알렉 볼드윈, 크리스틴 스튜어트, 케이트 보스워스, 에린 다크
정보
드라마 | 미국 | 101 분 | 2015-04-29
글쓴이 평점  


보러가야한다고 생각만하고 있다가 좀처럼 못보고 있던 영화를, 마침 시간이 났을 때 큐레이터 타임이 있기에 가서 보게 되었다.

나야 담담하게 흘러가는 영화를 바라보며 연기 섬세하다...밖에 생각 안하고 있던 걸 나지현 큐레이터가 이모저모 많이 집어주어서 이번에도 참 유익했다.


구구절절히 사정을 설명하지 않고 시종일관 본인과 가족들의 모습을 담담하게 그리면서 자신의 존엄과 커리어가 망가져가는 모습을 드라이하게 다뤘는데, 

과잉없이 담담한 연출과 미세한 표정, 섬세한 연기 덕분에 이런 류의 영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신파로 흐르지 않고 오히려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해준다고.

특히나 배우의 연기력을 바탕으로한 클로즈업과 롱테이크씬이 많다고 한다. 

주변인의 시선보단 당사자의 시선에서 서서히 자신이 없어져가는 모습이 인상적, 소설과는 다르게 앨리스의 직업을 언어학 교수로 설정함으로써 더 효과적이었다고.


개인적으론 크리스틴 스튜어트 두번째 재발견이었다ㅋㅋ 마지막까지 엄마 앨리스의 곁을 지키는 막내딸로 등장해서 좋은 인상을 주었다. 


15.05.29 CGV 신촌아트레온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