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BL/PAST

[제헨] 웃음의 비밀

RELL 2017. 10. 11. 21:38

웃음의 비밀

zehen

070729

★★★★



 아 정말 읽다가 너무 웃어서 눈물 닦으며 읽느라 혼났다ㅋㅋㅋㅋ 개그센스가 탁월한 문체탓에 정말 웃겼다. 그래서 뻔한 스토리라인도 재미있었다.

 전생에 못 이룬 사랑 탓에 강한 인연으로 엮이게 된 승우와 지완의 이야기인데, 전생에 지완의 진정한 웃음을 보지 못한 승우는 마지막 유언으로 너의 웃는 얼굴을 봤으면 한다고 말하고 죽고, 환생에서 다시 둘이 만나자 승우는 되지도 않는 개그를 치며, 지완은 반사적으로 미친놈처럼 웃기 시작한다.


 원하지 않음에도 눈만 마주치면 반사적으로 이런 코믹상황이 전개되는 두 사람이었지만, 무당의 말대로 서로 마음에 품기 시작하니 그런 일은 없어졌다. 하지만 싸우려하거나 진심으로 화를 내기만 해도 나오는 이 병신같은 상황 탓에 앞으로 둘은 소소한 싸움도 못하고 평생 어여뻐라 살아야 할 것 같음ㅋㅋㅋㅋ


  조연들도 매력적이었다. 마성의 페로몬을 뿜고 다니지만 성격은 지랄같은 현우 삼촌과, 속이 시커멓기 그지없지만 현우에 한해서는 순정남이 되어버리는 연우 형님의 이야기도 좋았고, 지완의 친구인 곰탱이 호섭과 너구리 해진도 귀여웠다. 사실 해진이라는 캐릭터가 참 마음에 들어서 좀 더 비중이 컸으면 하는 생각도 들었다. 나름 꽤 빵빵한 사양이라 근사한 외전이라도 있나 했었는데 그건 아니어서 좀 아쉽기도 했고.

(정승우×민지완)


08.08.06